소비자보호및물가안정관리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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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1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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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체로서의 인간의 생명, 건강의 안전, 생존을 위한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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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권리소비자 권리는 사회·경제적 제도내에서 소비자가 그 지위상 향유할 수 있는 기본권리이다. 1962년 미국 케네디 대통령이 연방회의에 보낸 특별교서를 통해 안전할 권리, 알권리, 선택할 권리, 의사를 반영할 권리를 4대 권리로 제시한 바 있다 1975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도 소비자보호와 정보에 관한 기본계획에서 생명·건강을 침해당하지 않을 권리, 적정표시를 행하게 할 권리,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권리등 5대권리를 선언하였다. 1962년 미국 케네디 대통령이 연방회... , 소비자보호및물가안정관리정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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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및물가안정관리정책
레포트/경영경제
다. 1962년 미국 케네디 대통령이 연방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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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권리






소비자의 권리
소비자 권리는 사회·경제적 제도내에서 소비자가 그 지위상 향유할 수 있는 기본권리이다. 이어서 1980년에는 세계 각국의 소비자단체들의 협의기구인 국제소비자연맹(IOCU)도 안전할 권리, 알권리, 선택할 권리, 의사를 반영할 권리, 보상받을 권리, 교육받을 권리, 쾌적한 環境을 누릴 권리등 7대권리를 선언하였다.,경영경제,레포트
소비자 권리는 사회·경제적 제도내에서 소비자가 그 지위상 향유할 수 있는 기본권리이다.
우리나라 소비자보호법은 소비자의 7대권리를 소비자보호법에 명文化(문화)하여 적극적인 권리실현을 도모하고 있는데, IOCU의 7대권리중 쾌적한 環境을 누릴 권리가 제외되고 단체를 조직·활동할 권리가 추가되어 있다
가. 안전할 권리
소비자는 모든 물품 및 용역으로 인한 생명·신체 및 재산상의 위해로부터 보호받을 권리를 가진다.(법 제3조제1호) 이 권리는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이나 용역으로 인하여 인간의 생존권적 기본권이 침해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