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CIO에 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04:13
본문
Download : 기업의 CIO에 대한 고찰.hwp
직함자체는 중요성이 없다.
또 새로 나온 기술을 파악하고 사업에의 도입가능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과 기술이 없는 최고경영진 및 내부 사용자들에게 정보기술의 necessity need 및 도입에 다른 efficacy 등을 이해시킬 수 있어야 한다.
2.CIO가 출현하게 된 배경
CIO란 특정 직함이 있느냐 없느냐가 기업 내에서의 정보기술 중역의 진정한 기능과 위치를 나타내주는 지표는 아니다. 최근 표준 500대 공업 서비스 업체 대상의 한 조사는 최고 기술중역에 대해 `정보기술에 대해 광범위한 책임을 지며 최고 경영진에게 보고하는 인물로 definition 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definition 에서 볼 때 응답 기업의 2/3는…(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기업의CIO에대한고찰 , 기업의 CIO에 대한 고찰경영경제레포트 ,
다.
Download : 기업의 CIO에 대한 고찰.hwp( 90 )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의 CIO에 대한 고찰






기업의CIO에대한고찰
1.CIO란 무엇인가?
2.CIO 출현 배경
1. 環境(환경)적요인
2. 전술적 요인
3.조직상 이유
3.CIO 역할
1. 조직goal(목표) 와 정보기술의 이해, 조화능력
2. 최고경영층과 전산그룹, 사용자그룹의 요구만족능력
3. 조직 전체적 관리능력 ㅡ 아웃소싱업체 관리능력 등
4. 전술경영자로서의 능력
4.국내 CIOpresent condition
1. CIO 인력확보전 예고 - CIO necessity need 절박하다
2.부족한 CIO 인력 - 누가 CIO 일까
3. CIO 양성과정 example(사례) - 삼성그룹
5.그룹별 CIO도입
1.삼성그룹
2.LG그룹
3.동양그룹
4.선경그룹
5.CIO 도입의 결점과 展望(전망)
6.CIO의 역할변화
1. CIO는 기업 이너써클의 일원
2. 정보기술과 CIO의 발전
3. 전술적 무기로서 정보의 중요성 인식
4. 전술적 계획 과정에의 core적인 입력 요소로 정보를 인식
5. 정보기술에 대한 탐구와 확보 및 정보기술의 더 efficacy적인 관리 necessity need
6. 정보기술 기능의 분산화와 최종사용자 컴퓨팅 능력의 향상
7. 공통 정보기술 구조와 표준 형성 필요
8. 정보기술 전문가와 비즈니스 관리자 사이의 빈 틈
9.기업 culture와 CEO의 정보기술에 대한 견해의 결합
7.CIO의 위치 및 未來
1.CIO의 위치
2. 성공 측정(measurement)법
3. 새로운 CIO 도전사항
4. CIO의 未來
1. CIO란 무엇인가?
CIO는 기업의 정보기술과 정보시스템에 관한 모든 책임을 지고 있는 중역으로 기업의 사업goal(목표) 를 지원하기 위한 정보기술의 사용을 감독하는 경영진의 한사람을 말한다 CIO는 기술과 비즈니스과정 모두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이를 결합해 기업의 사업전술과 기술을 전술적으로 조절하는 관리자이기도 하다
따라서 CIO는 기업이 속해 있는 분야에서 광범위한 정보기술 관리경험이나 컨설팅능력을 보유해야 하며 비용과 위험을 해결하면서 동시에 사업상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정보기술의 이점을 사내 외에 판매하거나 홍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