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조선) 경제의 이해를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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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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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이 끝난 직후인 1953년 8월 5일 제6차 전원회의에서는 1953년부터 1956년까지 3년을 전후 복...
(3) 경제 건설의 행정(行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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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경제 건설의 행정(行程)
전쟁이 끝난 직후인 1953년 8월 5일 제6차 전원회의에서는 1953년부터 1956년까지 3년을 전후 복구기로 정했고, 1956년부터 1960년까지는 사회주의 공업화의 기초를 축성하는 단계로 정하고 제1차 5개년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 기간에 기계 제작 공업을 핵심으로 하는 중공업의 기초를 축성했습니다. 1970년대에는 파종기, 농약 살포기, 이앙기, 수확기 콤바인 등이 협동농장에 대규모로 보급됐다고 한다. (『조선일보』 1996년 2월 9일자 참조)
, 자동차 1958년 11월 덕천자동차공장(오늘의 승리자동차연합기업소)에서 자체의 힘으로 40여 일만에 첫 자동차를 생산한 북(조선)은 지금 독일제 벤츠 승용차와 생김새가 비슷한 ‘평양 410’이라는 승용차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지만, 원유 부족 때문에 승용차 생산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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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조선) 경제의 이해를 위하여
(3) 경제 건설의 행정(行程)전쟁이 끝난 직후인 1953년 8월 5일 제6차 전원회의에서는 1953년부터 1956년까지 3년을 전후 복... , 북(조선) 경제의 이해를 위하여경영경제레포트 ,
다. 남은 1년인 1960년은 완충기로 설정했습니다. 1994년 현재 트랙터 보유수는 남(한국)이 8만9천 대인데, 북(조선)은 14만 대(15마력 기준)라고 한다. 이 계획은 액수상으로는 2년 8개월만에 끝냈고, 지표상으로는 4년째인 1959년에 끝냈습니다. 이 기간에 처음으로 트랙터 오늘 함흥연결기계공장, 강계트랙터공장, 9·25 트랙터공장, 충성호 트랙터공장 등이 대표적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