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1:11
본문
Download : 몬테소리 철학.hwp
- 주의집중 연습을 위한 활동반복
- 성취감 : 아동 자신의 능력에 대한 확신과 독립심르로 나타남.
- 독립성과 활동에 대한 통제력 획득
② 자제력 획득 단계 : 아동이 능력을 독창적으로 사용하고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며 현실의 한계를 받아들임.
③ …(省略)
유아교육가인 몬테소리의 교육철학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밤비니 어린이집 observation)
? 아동의 정상화 : 정신적 통합 과정(작업을 통해 이루어짐)
2. 독립성의 법칙 : 아동이 어긋나게 발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기능적으로 독립하려는 속성이 분명하고 강하게 나타나며, 발달은 독립성을 지향하게 하는 동기가 된다
3. 주의 집중력 : 아동은 지적흥미에 근거하여 자기통제가 가능하고 즐거움, 편안함, 성취감을 느낀다.
4. 의지 : 環境과의 상호관계 속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할 때 전개되므로 비교적 천천히 발달된다
1) 의지력 훈련 : 개인의 행동 통제를 통해 내적형성
2) 아동의 의지발달 단계
① 반복현상 : 아동이 동일한 활동을 반복하기 처음 한다.
◈ 정신의 배 (spiritual embryo)
◈ 창조적 민감성(내적 민감성)
◈ 아동 발달의 원리
◈ 아동 발달의 원리
1. 작업의 법칙 : 아동들은 작업을 통하여 자기 통합을 이룬다.몬테소리철학 , 몬테소리 철학사범교육레포트 ,
유아교육가인 몬테소리의 교육철학에 관련되어 요약하였습니다.
몬테소리철학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Download : 몬테소리 철학.hwp( 43 )
몬테소리 철학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