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A+] 대한航空(항공) 기업分析대한航空(항공) 경영전략,서비스전략 대한航空(항공) 다양한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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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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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航空의 비전은 세계 航空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航空사가 되는 것이고, 미션은 “Excellence in Flight”라는 문구를 내세워 최상의 운영 체제를 통해 고객에게 감동을 주고 가치를 창출하는 것과 alteration(변화) 지향적인 기업 文化(culture) 를 만드는 것이다.
2. 航空서비스에 대해
(1) 航空운송 서비스란 무엇인가
航空운…(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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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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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航空
마케팅事例 연구 레포트(report)
` 목차 `
1. 대한航空 기업introduction
(1) 경영철학과 이념
(2) 대한航空 경영goal(목표)
2. 航空서비스에 대해
3. 대한航空 가치사슬analysis(분석)
4. 위기극복위한 대한航空의 경영strategy
5. 대한航空의 차별화된 서비스strategy
6. SWOTanalysis(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7. STPanalysis(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8. 마케팅믹스 4Pstrategy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9. conclusion(결론) 및 느낀점
1. 대한航空 기업introduction
(1) 경영철학과 이념
1) 비전 : 세계 航空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航空사
2) 미션 : Excellence in Flight
- 최상의 운영체제
-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 alteration(변화) 지향적 기업文化(culture)
3) 경영방침 : 環境(환경) 경영
지속 가능한 개발의 추구와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대한한공은 “環境(환경)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아
(2) 대한航空 경영goal(목표)
대한航空은 경영 goal(목표) 를 비전과 미션 두 가지로 나누어 제시한다. 대한航空의 조양호 회장은 높이 올라온 만큼 더 멀리 내다보는 경영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중심으로 사업에 대한 투자와 확장을 하고 있고, 서비스의 양이 아닌 질을 improvement(개선)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경영을 하고 있다아 그리고 단순히 기업을 위한 경영이 아닌 우리 나라의 위상을 높이려는 의지와 애국심을 지니고 있다아 그 예 중 하나가 태극문양을 활용하여 만든 대한航空의 심벌마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