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다文化(culture) 교육정책의present condition과projec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6:20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다문화교육정책의현황과과제.hwp
앞서 살펴본 우리 사회의 다culture교육 정책 現況(현황) 에 기
반하여 다culture교육 정책을 위한 교육개혁 방향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2. 다culture교육 정책의 과제課題와 앞으로의 방향
우리 사회가 다인종 · 다culture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다culture시대에 대비하는 교육개혁 방
향과 정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1) 배타적 동화교육에서 개방적 다…(To be continued )
우리나라다文化(culture) 교육정책의present condition과project
다. 2009년 현재 전국 시 · 도교육청별 다culture교육 정책 現況(현황) 을 살
펴보면, 이러한 경향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점이 보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다culture교육
정책의 대상과 goal(목표) 를 다culture가定義(정의) 한국 culture適應(적응)에 국한하여 인식하는 시각과 이에 근
거한 정책 goal(목표) 와 대상, 내용의 설정이 문제가 되고 있따 이는 우리 사회에서 다culture교
육의 정책 goal(목표) 와 방향, 대상과 내용에 대한 보다 근본적인 차원의 논의가 우선적으로 이
루어질 필요가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우리나라다문화교육정책의현황과과제우리나라다문화교육정책의현황과과제 , 우리나라다문화교육정책의현황과과제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우리나라다문화교육정책의현황과과제.hwp( 30 )
,인문사회,레포트
우리나라다文化(culture) 교육정책의present condition과project
우리나라다文化(culture) 교육정책의present condition과project




맞추어져 있어 동화주의적이라는 일부의 비판도 있따
현재 한국의 다culture교육이 국가와 민족을 기준으로 경계선 밖에 위치한 국제결혼 가족,
혼혈인 혹은 이주노동자의 자녀를 대상으로 이들의 주류 사회로의 適應(적응)교육에 초점을 맞
추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