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感想文] 위험한 아이들 / 『 위험한 아이들 』 ‘위험한 아이들’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5:49
본문
Download : [영화감상문] 위험한 아이들.hwp
가능성이 있는 아이들을 포기하지 않고 어떤 식으로 교육을 하면 될까 해결을 하기위해 책도 사 보지만 책에 나오는 이야기들은 아이들을 교육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잘 다루고 길들이느냐가가 적혀져있어서 주인공 교사는 그 책을 집어던지고 밤새도록 그 학생들의 特性(특성)을 생각하면서 그 학생들에게 맞는 교육방식을 연구했다.
순서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영화 感想文] 위험한 아이들 / 『 위험한 아이들 』 ‘위험한 아이들’이란
『 위험한 아이들 』 ‘위험한 아이들’이란 영화에서 말하는 위험한 아이...
설명
Download : [영화감상문] 위험한 아이들.hwp( 47 )
영화 감상문 위험한 아이들 / 『 위험한 아이들 』 ‘위험한 아이들’이란
『 위험한 아이들 』 ‘위험한 아이들’이란 영화에서 말하는 위험한 아이들은 말 그대로 위험한 아이들이 아니라 위험한 環境에 놓인 아이들이라고 내 나름대로 말하면서 이 영화의 감상문을 스타트해보겠다. 보기에는 당연한 방식이고 쉬운 일일거라고 말을 할 지 모르지만 운동을 가르치는...
『 위험한 아이들 』 ‘위험한 아이들’이란 영화에서 말하는 위험한 아이...
![[영화감상문] 위험한 아이들-1083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5/%5B%EC%98%81%ED%99%94%EA%B0%90%EC%83%81%EB%AC%B8%5D%20%EC%9C%84%ED%97%98%ED%95%9C%20%EC%95%84%EC%9D%B4%EB%93%A4-1083_01.gif)
![[영화감상문] 위험한 아이들-1083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5/%5B%EC%98%81%ED%99%94%EA%B0%90%EC%83%81%EB%AC%B8%5D%20%EC%9C%84%ED%97%98%ED%95%9C%20%EC%95%84%EC%9D%B4%EB%93%A4-1083_02_.gif)
![[영화감상문] 위험한 아이들-1083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5/%5B%EC%98%81%ED%99%94%EA%B0%90%EC%83%81%EB%AC%B8%5D%20%EC%9C%84%ED%97%98%ED%95%9C%20%EC%95%84%EC%9D%B4%EB%93%A4-1083_03_.gif)


다. 규칙을 중시하는 권위적인 학교와는 대조적으로 주인공 교사의 편안한 옷차림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선생님의 사고는 무척이나 개방적이고 그야말로 학생중심이었다. 보조교사의 역할을 할 지 알았는데 담임을 맡게 된 주인공 교사는 자신이 지도하게 될 반은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의 특수반(반의법)이라는 introduce를 받고 첫 담임이된 설레임을 안고 교실에 들어서자마자 교실의 엉망인 분위기를 보면서 교사의 기대는 여지없이 무너지는 것 같았다. 아마 이 영화의 주인공의 교사가 아니라 대부분의 보통 교사였다면 사회의 잣대대로 ‘그냥 대충 떼우고 돈이나 받자’는 식으로 문제아니까 문제아로 그대로 놔두었을 것인데 ... 이 교사는 그 아이들을 이 영화에서 말하는 특수한 아이로 보지 않고 보통 학생들로 보고 학생들의 잠재력을 인정해주면서 아이들을 대한다. 그 교육방식은 먼저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을 시켜서 집중을 하게 만들고 그리고 집중을 하게 한 다음에는 교과서가 아닌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시를 교재로 선택을 하여 쵸코바라는 보상을 주면서 아이들이 교육과정을 따라오게 한것이었다. 그러나 교사는 잠깐 당황은 했지만 그 자리를 떠나지않고 한번 해보자는 식으로 그 자리를 다시 지키는 모습을 보면서 보통교사가 아니라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