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미술사 - 16, 17, 18, 19세기의 미술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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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1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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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수렵협회의 의뢰를 받아서 약 2년에 걸쳐 제작한 것이라고 한다. 밤에 보는 대상의 모습이란 어둠 속의 빛에 의해 드러나는 것이고, 그 대조적인 밝기에 의해 대상은 아주 화려한 빛깔로 나타나며 다소 왜곡되기도 또 과장되기도 합니다. ‘야경’이라는 작품이 초상화라는 점과 그 시대를 연결해서 생각해 볼 수도 있는데, 17세기는 왕실미술이 성행해서 여러 귀족과 단체가 초상화를 의뢰하는 일이 많았으며, 렘브란트 또한 왕실 예술가로서 명성에 싸여 화려한 생활을 한 적
이 있습니다. 이 시대의 미술은, 동적이고 화려한 것, 남성적인 것, 생생한 것, 사실적인 모습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일 등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야경’의 특징은, 이 작품이 제작된 시기 즉, ‘바로크 미술’이 성행하던 시대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빛깔은 그림에서, 작품을 보다 화려하고 역동적이게 합니다. 렘브란트는 사치스럽던 첫째 부인과 함께 하는 동안에는 호화로운 그림을, 정신적 지주였던 둘째 부인과 함께 한 시절에는 장식을 거둔 인간성에 치중된 그…(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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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 하나 두드러지는 것은, 이 그림이 ‘야’경이란 점입니다. 마치 일시정지 버튼을 눌러놓은 비디오의 한 장면 같아서, 재생 버튼을 누르면 금방이라도 봉을 휘두르고, 기를 흔들며 힘차게 출동할 것 같은 그러한 느낌을 줍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 시대의 단체초상화란, 로버트 경이나 폴라리 백작부인 등이 특정한 구도로 늘어서서 권위와 기품을 과시하는 우아한 그런 것이었거든요. 허나 이 작품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그림 속 인물들은 각자 무기를 들고 분주한 모습으로 ‘움직이고’있으며 이 모습은 인위적인 포즈로 연출되었다기보다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의 한 장면 같이 사실감 있고 생생하게 그려졌습니다.
제가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된 것은, 이 ‘아경’이란 작품이, 외향적이고 출세지향적이던 렘브란트의 성향이 내면지향적으로 변모하는 시기의 분기점에 놓인 작품이기 때문입니다.서양미술사-16,17,18,19세기의미술품들 , 서양 미술사 - 16, 17, 18, 19세기의 미술품들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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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16세기- 라파엘로의 ‘의자에 앉은 마돈나’
o 17세기- 렘브란트의 ‘아경’
o 18세기- 고야의 ‘옷을 입은 마야’/ ‘옷을 벗은 마야’
o 19세기- 드가의 ‘무대 위에서의 무용연습’
o 17세기- 렘브란트의 ‘아경’
: 이 작품은 단체초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