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에서 나타나는 靑少年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4:12
본문
Download : 학교 현장에서 나타나는 청소년 문제.hwp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본 data(資料)는 학교 현장에서 나타나는 靑少年 문제 중 이성교제에 대해 조사해본 리포트입니다.
상담사례(instance)
본 자료는 학교 현장에서 나타나는 청소년 문제 중 이성교제에 대해 조사해본 리포트입니다.상담사례 , 학교 현장에서 나타나는 청소년 문제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설명
학교 현장에서 나타나는 靑少年 문제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직교사 인터뷰 내용 요약
2. 상담 example(사례) 에 관한 견해 및 관점
Ⅲ. 결 론
◎ 교제의 진행과 그에 대한 상담 및 지도의 경과
가. 교제의 동기 및 진행 과정
- ‘다모임’ 카페를 이용하던 두 학생이 우연히 같은 학교, 같은 학급이라는 정보를 알게 되면서 남학생이 먼저 사귀자는 말과 동시에 2003년 5월경부터 교제 처음
- 전교에서 커플로 인정받을 만큼 교내·외에서 뜨거운 관계로 사귀게 되었고 하교 후 아파트 단지 내의 공원에서 음밀한 신체 접촉까지 한다는 정보가 들어올 만큼 아주 열렬하게 사귐.
- 남학생보다 여학생이 더 감정에 몰입하는 상태로 발전
- 6월경부터는 교실에서도 노골적인 애정표현을 하면서 다른 학생들을 불편하게 함.
- 모범생이던 딸아이가 요즘 부쩍 외모에 신경을 쓰고 하라는 공부는 뒷전이며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알아보니 남자 친구와 사귀어서 그러는 것 같다며 여학생부모의 하소연을 듣게 됨.
- 제자들의 지나친 이성교제에 교사로서 관여할 necessity 을 느끼고 지도하기로 함.
나. 문제 진단
① 여학생의 학업에 대한 소홀 및 남학생에 대한 지나친 집착
② 남학생의 건전하지 못한 이성교제에 대한 관념
다. 상담 및 지도의 내용
① 여학생과 수시 상담
⇒ 진로, 교우관계, 바람직한 이성교제 뿐만 아니라 성에 대한 상담 및 지도
② 학부모와의 전화 상담
⇒ 학부모에게 두 학생의 교제 내용을 알려주고 항상 관심을 가지고 학생들을 지도해 달라는 당부와 학교와 가定義(정이) 연계된 생활지도가 필요함을 강조함. 특히 여학생의 부모와 자주 통화하고 정보를 서로 공유함
③ 남학생과 상담
⇒ 여학생을 좋아하는 이유와 지금까지 사귀었던 과거 행적 조사
신체 접촉은 하지 말 것을 직접적으로 주의를 줌.
라. 결과
어른들의 관여와 지도로 인해 방학동안 일시적으로 관계 정립에 들어갔으나 2학기 개학과 동시에 다시 사귀는 현상이 나타나…(drop)
Download : 학교 현장에서 나타나는 청소년 문제.hwp( 2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