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21 세기(世紀) 경영environment(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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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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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제품의 수명주기 단축에 대응하기 위한 제조공정의(定義) 유연성을 제고하여야 한다.
국내시장에서 더 이상의 생존영역을 찾지 못하는 기업은 생존을 위해 적합한 해외시장을 찾아 떠나는 국제화가 진전될 것이고, 국내기업은 글로벌 조달시스템에 편승하거나 국내외 기업과의 협력적 제휴를 통해 생존의 길을 모색할 것으로 예측된다
2. 정보기술 등 과학기술의 발달
the twenty-first century는 정보기술 등 과학기술의 발달로 산업사회와는 본질적으로 다른 정보?지식사회가 도래해 사회 모든 면에서 급격한 alteration(변화) 가 처음 될 것이다. , [경영학] 21세기 경영환경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세기 경영환경
다. 이에 따라 未來(미래)의 경쟁은 기업이 얼마나 신속하게 혁신을 하는가 하는 속도(speed)에 의해 경쟁력이 좌우되는 초경쟁(hyper-competition)의 시대가 될 것이다. 이에 따라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양극화 경향은 국제경쟁에 적합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간의 양극화로 이어질 展望이다. 현재의 기업環境(환경) alteration(변화) 를 觀察(관찰) 하고 alteration(변화) 의 패턴을 읽으면서 충실히 이에 대비한다면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alteration(변화) 는 결코 두려운 대상만은 아닐 것이다. 물론 현재의 the twenty-first century는 무엇이든 새롭게 처음 되는 시기임에는 분명하나 20세기와의 단절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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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wenty-first century 경영環境(환경)
Ⅰ. alteration(변화) 의 시대, the twenty-first century
우리가 눈 앞에 맞이한 the twenty-first century를 대비하는 未來(미래) 서(書)와 이에 근거한 경영戰略 서(書)들이 지속적으로 출판되고 있다아 未來(미래)관련 서적의 공통점은 the twenty-first century는 20세기와는 달리 급격한 alteration(변화) 의 시대라는 것이다.
예컨대, 기업간의 치열한 기술개발 경쟁에 의해 신상품의 수명주기가 점점 짧아지기 때문에 끊임없는 신기술개발 노력이 필요하다. alteration(변화) 하는 고객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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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the twenty-first century 경영環境(환경)
1. 글로벌화에 따른 경쟁 격화
글로벌화(globalization)에 따른 경쟁의 격화로 세계일류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보다 넓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지만, 제2인자를 포함한 나머지 기업에게 보장된 시장은 존재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