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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事例 분석 - SK Te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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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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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marketing 책략 구현에는 고객관계관리 (CRM) 가 기반이 되었다. 고객 스코링 instance(사례) : Demarketing에서 VIP 고객관리까지 ---------------- 6
라. Personalized Offering instance(사례) : Campaign Management ---------------- 10



5. SK 텔레콤 CRM의 발전방향 및 시사점 ----------------------------- 12

가. SK 텔레콤 CRM 발전 단계 analysis --------------------------------- 13
나. Mobile Personalization을 향하여 --------------------------------- 13












1. SK Telecom
SK Telecom은 1997년부터 이동통신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미리 예측하고 고객에 대한 과학적인 analysis을 위해서 DBM(Data Based Business Management) 프로젝트를 추진하였다. SK 텔레콤이 구축한 DBM은 향후 CRM의 근간을 이루며 , SK 텔레콤 marketing 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된다.

2. 기업 개요
한국에서 SK텔레콤은 ‘이동통신 분야 최강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아 이와 같은 위상을 구축하게 된 것은 기술개발은 물론 marketing 부문에서도 경쟁사들보다 시장의 alteration(변화) 를 먼저 읽고나서 선도해 HDKtRL 때문일것이다 SK텔레콤은 특히 상품구성, 브랜드 책략, 커뮤니케이션 책략, 이벤트 등 marketing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발빠른 대응을 펼쳐왔다.

3. CRM 소재선정 배경
SK 텔레콤의 CRM instance(사례)는 특히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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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事例 분석 - SK Telecom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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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事例 분석 - SK Telecom


1. SK Telecom-DBM의 시행 -------------------------------------- 1



2. 기업 개요 -------------------------------------------------- 1



3. CRM 소재선정 배경 ------------------------------------------- 1

가. marketing 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 ---------------------------------- 1
나. SK 텔레콤의 marketing 변천사 비교 --------------------------------- 2



4. SK 텔레콤 CRM 구축기의 주요 활용instance(사례) ---------------------------- 2

가. CRM 의 태동 : DBM의 구축 및 활용 ------------------------------ 2
나. 세그먼트 marketing instance(사례) : TTL에서 Leaders Club까지 ------------------- 4
다. 단지 국내기업 중에 최초로 본격적인 데이터베이스marketing (DBM) 프로젝트를 추진했기 때문만은 아니다. marketing 측면에서도 SK텔레콤은 매스marketing (mass marketing)과 세그먼트marketing (segment marketing), 일대일 marketing (one-to-one marketing) 의 alteration(변화) 를 불과 10년 동안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특히 20대를 위한 TTL instance(사례), government 의 시advantage유율 제한조치를 맞추기 위한 역marketing (DeMarketing) instance(사례) 등은 국내외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경영 사계로서 이를 고찰해 봄으로써 향후 CRM을 통한 marketing 활동에 있어 좋은 귀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가. marketing 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
일반적으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그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 및 개발하는 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고객들과의 관계로부터 가치를 창출하고 이들…(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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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사례 분석 - SK Telecom경영학입문레포트1[1] , CRM 사례 분석 - SK Telecom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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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입문리포트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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